2.44k likes | 2.95k Views
하나님을 주인공으로 모시는 것은 우리의 영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이 우리 마음의 소원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코리 텐 붐의 이야기 …. 코리는 어떤 선택을 했는가 ?. 영광 을. 코리는 아버지의. 발하기 위해 살았다. 코리의 목표 , 평범한 그리스도인 되는 것이 목표가 아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얼마만큼의 영광을 돌리길 원하는가 ?. 조금의 영광 ? 많은 영광 ? 엄청난 영광 ? 최상의 영광 ?. 먼저 , 개의 사고는 다음과 같이 묻는다 . “ 하나님이 무엇을 얻으십니까 ?".
E N D
하나님을 주인공으로 모시는 것은 우리의 영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이 우리 마음의 소원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코리는 어떤 선택을 했는가? 영광을 코리는 아버지의 발하기 위해 살았다.
코리의 목표, 평범한 그리스도인 되는 것이목표가 아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얼마만큼의 영광을 돌리길 원하는가? 조금의 영광? 많은 영광? 엄청난 영광? 최상의 영광?
먼저, 개의 사고는 다음과 같이 묻는다. “하나님이 무엇을 얻으십니까?" 하나님께 최상의 영광을 돌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세계 복음화 복음적 인본주의자의 주된 관심사는?: “힌두와 불교도, 무슬림들이 세계복음화로부터 무엇을 얻을 수 있나?” 대답: 그들은 용서와 영생, 하나님의 자녀 됨의 특권을 얻는다.
하나님은 다양함의 연합을 통해 영광을 받으신다! 그리스도 안에서 다음의 사람들이 연합했을 때 주님께서 받으실 영광을 생각해보라 와하비 지도자와 이스라엘 유대인, 이라크 무슬림과 미군, 체첸반군과 러시아인, 이혼의 위기에 있는 남편과 아내, 반항적인 10대와 완고한 부모들.
다양함이 하나가 될때 우리는 하나님께 더 영광을 돌릴 수 있다. 파푸아 뉴기니…
하나님은 인간역사의 종말에다양한 종족들이 온전히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됨으로 가장 큰 영광을 받으신다. 이것이 왜 계시록 5:9절이 : “‘모든’ 방언, 족속, 나라.”를 말하는 이유이다. 그리고 이것이 마태복음 28, 마가복음 16, 누가복음24, 요 20장과 사도행전 1장에 나타난 지상 대명령에 몇 퍼센트라는 명시가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당신과 내가 “모든” 방언과 족속과 나라로부터 온 사람들과 함께 그곳에 있을 때 하나님은 영광을 받지 않으시고, 하나님은 단지 더 큰 영광을 받지 않으시고, 그분은 우리가 아는 가장 큰 영광을 받으실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다양한 민족의 연합은 전세계 복음화를 위해 노력해야 할 정당한 이유가 되며, 우리가 아는 바와 같이 그가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영광을 돌릴 수 있는 방법이다!
우리 관심이 바뀐다- 막연함 종족 집단
창 1:28 에서 다양함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느낄 수 있다.(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첫번째 명령) 중요한 추론: 1. 에덴동산에서 나와서땅위에 충만해지다. 2. 명령은 징벌이 아니다. (명령은 인류의 죄 이전에 있었다.) 3. 다양함: 하나님은 언어와 육체와 피부를 아셨고, 문화의 차이들을 개발하셨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그들이 “메소포타미아에서 나오고 난 이후 몇 세기에 걸쳐” 사람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가? 다양함
하나님은 다양함을 연합되게 하실 계획을 가지고 계셨다. 그의 위대한 영광을 드러내기 위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다양함을 연합해가는 이야기가 바로… 성경 이야기 이다
많은 이들이 성경을 다양한 메시지와 주제를 가진! 66 권의 개별적인 책들 로 생각한다.
사실 성경은 권 • 하나의 서론 • 한 개 본론 • 하나의 결론
서론, “빛이 있으라…” 창세기 1 장부터 11장
본론 창세기 12 계시록 4
결론 계시록 5 장에서 드러나다.
홍수 이후하나님은 인류에게 원래의 명령을 반복하신다. 창 9:1, “하나님이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다양함 (종족-인종) 왜?
창세기 11:1, 온 땅의 구음이 하나이요 언어가 하나이었더라.
이 시점에서 “우리 vs. 그들”의 사고방식이 없었다. 다양성 없음
창세기 11:3,4 서로 말하되, “자 벽돌을 만들어 견고히 굽자 하고 이에 벽돌로 돌을 대신하며 역청으로 진흙을 대신하고” 또 말하되 “자, 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
교만이 사람들 속에서 흘러 넘치고 있었다. 서로 말하되, “자(우리가)벽돌을 만들어 견고히 굽자 하고 이에 벽돌로 돌을 대신하며 역청으로 진흙을 대신하고” 또 말하되 “자, (우리가)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가)우리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
불순종은 분명히 드러납니다. 서로 말하되 자, “벽돌을 만들어 견고히 굽자 하고 이에 벽돌로 돌을 대신하며 역청으로 진흙을 대신하고” 또 말하되 “자, 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하였더니
하나님은 한 순간에 (바벨탑에서) 수세기간 이루어져야 하는 일을 일어나게 하셨다. 다양성 (종족)
다양함이 바벨탑사건의 이유입니다.–그것은 종족을 만들었습니다.
다양함을 연합하려는 하나님의 의도가 “성경의 이야기”의 주제이다.이 이야기의 시작은…..
상위 단계 하위 단계 창 12:2,3 한 사람을 통해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
상위단계= 축복 하나님은 우리가 축복을 받기 원하신다.
그러나, 결코 축복은 우리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다른 사람들을 보신다.
하위 단계 = 책임 하나님은 우리를 복주시고 우리가 전세계 다른 사람들에게 그 분을 알게 함으로 열방을 축복하길 원하신다.
랜디 알콘이 쓰기를: “하나님은 내 생활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축복하신 것이 아니라 나의 베푸는 수준을 높이시기 위해 하신 것이다.” The Treasure Principle page 93
하나님은 매우 특별하시다! 축복은 어디로 향하는가?
창세기 12:2,3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
파키스탄은 실제로 많은 종족들로 구성된 나라이다. 치트랄리 발티 시나 카시미르 파쉬툰 푼잡 발룩 신드 빌
만일 복음이 푼잡 종족 가운데 전파된다면 Chitrali Balti Shina Kashmiri Pushtun Punjabi Baluch Sindhi Bhil
창세기 12:2,3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
다양한 종족이 연합하는 것이 지상 대명령 이다 그리고 이 주제가 신약성경안에 흐르고 있는 것이다.
갈 3:8-9, 14을 보면 이것이 그리스도 안에서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는 종족다양함의 연합이다. 또 하나님이 이방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정하실 것을 성경이 미리 알고 먼저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하되 “모든 이방이 너를 인하여 복을 받으리라”하였으니 …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려 함이니라 …
이것은 결코 예수께서 “모든 족속”에 이르는 개념을 시작하지 않으셨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베드로와 바울이 그랬던 것처럼 그것을 다시 소개했을 뿐이다.) 창세기 12:2,3 이 지상대명령의 근원이다.
아브라함의 언약은 기차의 괘도와 같이전체 성경을 통해 이르는 이야기의 기초를 형성했다.
상위-단계 하위-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