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6

Let ’ s Go~

Let ’ s Go~. Prague. 도시의 개요.

Download Presentation

Let ’ s Go~

An Image/Link below is provided (as is) to download presentation Download Policy: Content on the Website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and may not be sold / licensed / shared on other websites without getting consent from its author. Content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only. Download presentation by click this link. While downloading, if for some reason you are not able to download a presentation, the publisher may have deleted the file from their server. During download, if you can't get a presentation, the file might be deleted by the publisher.

E N D

Presentation Transcript


  1. Let’s Go~ Prague

  2. 도시의 개요 • 동유럽에서 가장 빠르게 변하고 있는 나라가 체코이다. 체코의 수도 프라하는 흔히 '백 탑의 도시', '유럽의 음악학원', '북쪽의 로마'등으로 불리어지며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손꼽히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모습을 가진 프라하는 보헤미아 왕국의 수도로 자리를 잡은 9세기말부터 천년 이상이 지난 지금까지도 중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신비의 고도이다. 작은 골목 하나 하나에도 중세의 향기가 베어있어 프라하를 여행하다보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중세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오랜 역사는 도시 전체를 아름다운 건축물로 채우고 있다. 사실 프라하만큼 다양한 건축물을 볼 수 있는 도시도 드물다. 로마네스크,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아루누보 등의 다양한 건축 양식이 제각기 아름다움을 뿜어내고 있어 도시 전체가 박물관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현대적인 건물과 좁은 골목 사이사이에 은백색 고대 건축물이 웅장하게 자태를 드러내며 넓은 광장으로 이어질 때는 놀라지 않을 수 없게 된다. 황금빛 돔과 유럽의 건축, 미술사를 대표할 만큼 프라하는 아주 오래 전부터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잡고 있었다.

  3. 교통편 • 공항안내프라하에는 루지니에 Ruzyne 국제 공항이 있다. 프라하 서쪽으로 약 20㎞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작은 공항이다. 출발 및 도착 홀이 있는 1층에는 관광안내소, 환전, 렌터카, 항공 회사 등의 카운터가 늘어서 있으며 키오스크나 꽃가게, 여행사, 신용카드의 현급 지급기도 있다. 2층에는 레스토랑과 카페테리아, 선물 가게가 있으며 화장실은 2층과 지하에 있다. 지하에는 샤워 시설도 갖추고 있다. 모든 국제항공편은 루지니에 공항에서만 착륙을 하는데 전 세계 20여개의 항공사들과 취항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프라하까지 직항 편은 없지만 2004년 5월 대한항공이 프라하를 취항할 예정이다. 그렇지 않으면 프랑크푸르트나 파리, 암스테르담등을 경유하여 이용한다. 공항에서 시내로의 교통수단은 시내버스, 공항버스, 택시등 3가지를 이용할 수 있다. 119번 버스가 터미널 빌딩 정면을 출발하여 시내의 데이빅카Dejvicka 지하철 역 사이를 운행하는데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 데이빅카는 A라인의 종점으로 이곳에서 지하철로 갈아타고 프라하 중심지로 향하면 된다. 버스-메트로 구간이 도심으로 들어가는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이며 도심에서 공항을 갈때도 반대로 하면 된다. 공항버스는 구 체코슬로바키아 항공에서 운영하는 CAS이다. 터미널 빌딩 정면에서 출발하여 데이빅카를 경유하여 슈페르마 다리를 지나 레볼루치니 거리에 위치한 CSA의 터미널 블타바 터미널까지 운행하고 있다. 터미널 앞에서 시가전차로 갈아탄 뒤 처음 정류장이 공화국 광장이다. 매일 20분 간격으로 출발하며 30분정도 소요된다. 택시는 터미널 빌딩 앞에 항상 대기하고 있으나 외국인에게 부당한 요금을 요구할 때가 많기 때문에 그다지 권하고 싶지는 않다.

  4. 즐길거리 • 즐길거리•체코에서는 겨울이면 독일 국경과 접한 산악지대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물가가 싼 편으로 한국의 스키장과 비교하면 저렴한 편이다. 스노우 보드, 스키, 스키 복 등의 장비대여와 리프트 티켓, 숙식등이 가능하다. •체코의 맥주는 익히 알려져 있는 바로 프라하의 서쪽, 보헤미아 지방에서는 풍부한 알카리를 함유한 물과 비옥한 평원에서 기른 호프로 유럽에서도 세 손가락에 드는, 짙은맛이 있는 맥주를 만들어 왔다. 대표적으로 필스너(Pilzner Urquell)와 버드와이저(Budweiss), 벨벳(Velvet)맥주를 들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세계 최고의 맥주로 알려진 필스너는 알코올 도수 10 ∼ 12도의 맥주지만 떫고 짙은맛이 좋아 인기 있다. 어떤 레스토랑에서도 주문할 수 있으니 한번 시음해 보도록 하자. •프라하에서는 오페라·음악회·연극 등을 쉽게 감상할 수 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관광하기에만도 바빠서 오페라나 연극감상은 쉽게 지나치기 쉬운데 이곳의 문화수준은 우리나라와는 비교도 안될 만큼 뛰어나다. 일년 내내 콘서트가 열리며 프라하 시내에만 40여 곳의 공연장이 있다. 더욱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배낭여행객들에게는 좋은 기회이다. 특히 프라하 실내오락의 진수인 오페라는 겨울철이 시즌으로 공연작중에는 유명한 작품들도 꽤 많으며 대부분이 볼만한 것들이다. 가장 쉽게 오페라를 접할 수 있는 곳은 스타보프스케 극장과 스메타나 극장이라 불리던 국립 오페라 극장이다. 오페라 팬이라면 프라하와 인연이 깊은 모차르트의 오페라는 놓치지 말기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프라하 인포메이션 서비스(PIS, Praha Information Service)가 제공하는 무료 팜플렛을 통해 볼 수 있다. 프라하만큼 저렴한 요금에 수준 높은 작품들을 접할 수 있는 곳도 드물 테니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감상하길 바란다.

  5. 숙박 • 프라하 성과 St. Vitus 성당이 인접한 도심에 위치하고 있는 전통 스타일의 딜럭스 호텔이다. Cahrels 다리나 Strahov 수도원 등의 그 외 주요 명소도 도보로 쉽게 이동 가능하다. 공항은 차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1990년대 초에 건립되어져 개.보수 공사를 완료했다.객실수: 61등급: 특급별갯수: ★★★★★부대시설레스토랑, 룸서비스, 커피숍, 세탁서비스, 회의실, 바/라운지/Pub, 미니바, 국제전화, 냉난방시스템위치: * 프라하 성과 St. Vitus 성당이 인접한 도심에 위치전압: 220전화/팩스Tel: +420-22430 2430Fax: +420-22430 2128주소: Keplerova 6 CZ - 118 00 Prague 1

  6. http://www.eyeofeagle.co.kr/eagle/main.asp?Mloc=30

More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