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3

해님과 달님 : 지금까지의 기획 + 컨셉

해님과 달님 : 지금까지의 기획 + 컨셉. 시간을 가늠할 수 없는 외딴 숲 속 어느 맨션 . 오누이와 어머니가 살고 있다 . 어머니는 매일 오누이를 다락방에 가둬놓고 일하러 나가서 저녁에 돌아온다 . 오누이는 밖에 나가는 순간 세상 모든 위험들이 자신들을 덮칠 것이라고 배워왔다 . 어느 날 , 어머니는 밤늦게까지 돌아오지 않고 , 다락방에 갇혀있는 오누이는 지치고 걱정되는 마음에 기다리다 탈출을 해서 어머니를 찾기로 한다 .

ivy
Download Presentation

해님과 달님 : 지금까지의 기획 + 컨셉

An Image/Link below is provided (as is) to download presentation Download Policy: Content on the Website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and may not be sold / licensed / shared on other websites without getting consent from its author. Content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only. Download presentation by click this link. While downloading, if for some reason you are not able to download a presentation, the publisher may have deleted the file from their server. During download, if you can't get a presentation, the file might be deleted by the publisher.

E N D

Presentation Transcript


  1. 해님과 달님: 지금까지의 기획 + 컨셉

  2. 시간을 가늠할 수 없는 외딴 숲 속 어느 맨션. 오누이와 어머니가 살고 있다. 어머니는 매일 오누이를 다락방에 가둬놓고 일하러 나가서 저녁에 돌아온다. 오누이는 밖에 나가는 순간 세상 모든 위험들이 자신들을 덮칠 것이라고 배워왔다. 어느 날, 어머니는 밤늦게까지 돌아오지 않고, 다락방에 갇혀있는 오누이는 지치고 걱정되는 마음에 기다리다 탈출을 해서 어머니를 찾기로 한다. 다락방에서 나온 오누이는 잠시 후, 집에 누군가 있음을 느끼고어머니일거라 생각하여 찾지만 그것은 사실 무시무시한 ‘호랑이’였다. 호랑이는 오누이를 해치려고 쫓아왔다. 오누이는 호랑이의 눈을 피해 안전하게 집을 벗어나야 한다. 하지만 집을 탈출하는 과정에서 오누이는 집안 곳곳의 용도를 알 수 없는 공간과 사물을 찾게 되고, 자신들이 숨어 지내는 이유와 집의 내막에 대한 단서들을 찾게 된다. 집은 일반적인 가정집이 아닌, 과거에 일본의 지원 하에 진행된 마루타 실험에 사용된 실험지부였던 것이다. 일본이 물러간 후에도 이 곳만이 남아 비밀리에 실험이 진행되었지만, 정치적 신념의 차이로 분파가 빈번히 이루어지면서 최근에 발각의 위험이 커졌고, 실험에 참가했던 인원 중 한명인 ‘호랑이’가 1) 증거를 인멸하러 온 것이다. 2) 연구단체를 제거하려 온 것이다. 3) 개인적 복수심에 온 것이다. 오누이들은 탈출하면서 끝끝내 자신의 정체를 알아차리지 못하지만, 마지막 단서로 인해 플레이어는 오누이가 실존인물의 클론이었음을 알게 된다.

  3. Alt. story – - 어머니도 단체의 핵심 인물로써 오누이를 만드는 실험을 진행했지만 도중에 생각이 달라져 실험체들을 탈출시키고 있었다. 이것을 알아챈 자들이 어머니와 오누이를 제거하려고 호랑이를 보낸 것이다. - 일제의 음모에 의해 만들어진 단체가 아닌 다른 정치적 배경의 단체?? - 종교적 배경의 단체??

  4. 오빠는 15살의 나이에 166cm 정도의 마른 체형이다. 순진한 눈에 화려하진 않지만 곱상한 인상이다. 차분하고 말이 적은 성격이나 동생에 대한 보호심이 가득해 순간적으로 과격해질 때 가 있다. 만사에 신중하지만 그 성격 때문에 용기가 부족해 보이기도 한다. 패닉지수가 좀처럼 안 올라가지만 한 번 올라가면 잘 내려가지 않는다. 여동생은 9살의 나이에 130cm 정도의 보통 체형이다. 오빠와 같이 단정한 외모에 유난히 동그랗고 큰눈을 갖고 있다. 활발한 성격과 창의력이 타고났지만 갇혀 자라면서 모르는 것에 대한 겁이 많은 편이다. 그러나 아직 어리고 한참 말괄량이일 나이이기에 가끔 오빠보다 저돌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패닉지수가 빨리 오르고 빨리 내려간다. 3, 40대의 남성으로 추정. 183의 키에 건장한 체격이며, 괴상한 호랑이 가면을 쓴 채로 오누이 집을 습격했다. 오누이 앞에서는 말을 하지 않고 그저 무섭게 쫓아올 뿐이다. 오누이들이 느끼기에, 이 자를 제압하기란 불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5. 조작 일반적 WASD+마우스 조작 기어가기 - 천천히 걷기 – 걷기 – 달리기- 점프(?) 엎드리기, 숨기(가능한 장소에서만), 조사, 아이템에 따른 특수 조작, 동료 따라오게/대기하게 하기 캐릭터 전환, 게임 저장(세이브포인트식), 게임 이어하기, 메인메뉴로

  6. 일본의 마루타 실험단체에서 파생한 단체. 정부의 지휘하에 비밀스럽게 진행되고 있었다. 호랑이 가면은 왜? - 호랑이의 가족들은 실험상 (동물)호랑이에게 죽임을 당했다 (너도 같이 당해!) 어머니는 오누이의 친엄마가 아니고, 연구원일 뿐. 단체가 해체되고 모든 실험에 대한 증거는 감춰졌다(미, 미래에 다시 와서 뭉칩시다 흑흑) 엄마는 그러나 계속 실험을 하겠다고 생각, 다시 들어와서 오누이들 실험을 진행하고 있었다. 호랑이는 피실험자. 호랑이 자식들도 피실험자. 호랑이의 가족은 실험에 의해 죽었다. 어머니에 대한 증오로 어머니와 그 ‘자식들(이라고 오해했던)’ 오누이를 죽이러 왔다? 호랑이는 탈주하고 정상인으로 살아가다가 엄마와 마주쳤다. (으오오오오오 각성!)

More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