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 likes | 515 Views
그래서 준비하게된 …. 야 !! 니 가 지중해성기후인 곳을 여행했다며 ? 나 이번에 놀러갈껀데 가이드 해줄래 ?. 꿀 잼 모둠의. 뭐 ? 음 .. 좋아 !!. 아 진짜 ? 그럼 여행 다 니가 준비하기다 ~. 지중해 가이드. 아 .. 알았어 …. 4 월 21 일 월요일에 갈거야 그때까지 준비해. 오케이 -. 전송. First. 지중해란 ?. 지중해는 유럽 , 아시아 , 아프리카 세 대륙에 둘러싸여있는 바다로 , 곳곳에 아름다운 해변이 있다 .
E N D
그래서 준비하게된… 야!! 니가 지중해성기후인 곳을 여행했다며? 나 이번에 놀러갈껀데 가이드 해줄래? 꿀잼모둠의 뭐? 음.. 좋아!! 아 진짜? 그럼 여행 다 니가준비하기다~ 지중해 가이드 아..알았어…. 4월 21일 월요일에 갈거야 그때까지 준비해 오케이- 전송
First. 지중해란?
지중해는 유럽,아시아,아프리카 세 대륙에 둘러싸여있는 바다로, 곳곳에 아름다운 해변이 있다. 지중해연안의 여름철은 기온이 높지만,강수량이 적어 습하지 않아 비교적 쾌적하다. 이 지역의 높고 푸른하늘과 태양빛은 연중 비가내리는북서부유럽지역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풍경이다. 이때문에 북서부 유럽인들은 해마다 여름휴가철에 지중해의 해변으로 모여들어 일광욕을 즐긴다. 지중해연안의 도시인 니스,칸 등은 이러한 관광객들 때문에 여름철에 인산인해를 이룬다.
지중해양성기후 남북위30~40°사이의 대륙 서안에는 여름이 몹시 건조하고, 겨울에는 여름보다 습윤하고 온난한 온대기후가 나타나는데 이를 지중해성기후라 한다. 기후의 특색을 그대로 나타내어 온대하계건조기후라고도 한다. 세계의 기후를 구분하는 기호로는 Cs로 표시된다. 연중 건계와 우계가 교체되는 것은 열대사막기후와 서안해양성기후의 중간지대에 분포하는 특징으로 이들 두 기후의 점이적인 형태를 나타낸다. 쾨펜의구분에 의하면 지중해안의 고온건조한 여름을 나타내는 온대기후는 Csa로 나타내었고 대서양,태평양,인도양 등의 한류에 접한 좁은 해안지대의 선선한 여름을 갖는 기후를 Csb로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기후적인 특색을 지중해 연안에서 전형적으로 관찰할 수 있어서 지중해성기후라는 용어가 명명된 것이며, 아프리카 서남단, 오스트레일리아 남서부, 미국의 캘리포니아, 칠레의 중부 등의 대륙 서안에도 분포하는 기후이다. Csa 지중해연안 Csb 고온 건조한 여름 인도양연안 선선한 여름
온대동우기후 지중해온대기후 중에서 온대동우기후를 말함. 비가 주로 겨울에 내리고, 여름은 고온건조하며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곳은 지중해지방이고, 그 밖에 북아메리카의 캘리포니아 지방, 남반구에서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서해안이나 남아프리카 등 주로 대륙의 서해안, 아열대 건조지역의 바깥쪽에 접한 곳에서 나타남.
Secound. 지중해 여행 코스
터키 그리스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1) 첫번째로여행할곳은 크로아티아의 해안도시 ‘스플리트’ 아름다운 지중해 도시 스플리트. 20만여의 인구가 거주하는 스플리트는 중앙 달마티아의 중요한 항구도시로 카스텔라 만의 동부와 스플릿 해협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크로아티아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지중해성 기후를 가지고 있어서유럽에서 가장 태양이 강한 도시중에 하나로, 다양한 식물이 이곳에서 서식하고있으며 열대나무들이 인상적인 도시이기도 합니다.
크로아티아.(2) 두번째로여행할곳은 꿈속의 마을 ‘라스토케’ 물의도시 라스토케는플리트비체 국립호수공원과 가까운 물의도시로 집사이로 흐르는 물을 이용해 물레방아를 돌리는 동화같은 마을이다.
그리스.(1) 세번째로여행할곳은 그리스의 ‘산토리니 섬’ 지중해 연안의 관광지로 유명한 산토리니 섬은 그리스 에게 해에 있는 400여 개의 섬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다. 이 섬의 건물은 대부분 흰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벽이두껍고 창문이 작다. 흰색은 강렬히 내리쬐는 햇빛을 반사하고, 두꺼운 벽과 작은 창문은열기와 따가운 햇빛을 차단 해준다. 눈이 시리도록 파란하늘, 푸른바다와하얀집, 이들이 엮어내는 그림과 같은 풍경은 지중해 연안의기후의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리스.(2) 네번째로여행할곳은그리스의 수도인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 아크로폴리스는 3곳의 신전과 입구에 해당하는 프로필라이온, 그리고 2개의 극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먼저 보아야 할 곳은 파르테논 신전입니다. 파르테논 신전은 아크로폴리스를 상징하는 건축물로 최고 실력의 건축가와 조각가들이 만든 걸작 중의 걸작입니다. 도시의 수호 여신인 아테나를 모시던 신전이니 그 규모를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터키.(1) 다섯번째로여행할곳은‘아야소피아 성당’ 오늘날 비잔틴미술에 최고봉이라는 찬사를 받고있는이야소피아 성당은 360년 비잔틴콘스탄티누스2세때 세워졌습니다. 이후 화재로 크게 손실 되었으나 유스트니아누스황제때인523년 부터5년에 걸친 공사로 현재 대성당이 완성되었는데요,이야소피아는 성스러운 예지라는 뜻으로 로마의 성 베드로 대 성당이 지어지기전 까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성당이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박물관으로 쓰이고 있어 정식 명칭은 이야소피아 박물관 입니다.
터키.(2) 여섯번째로여행할곳은‘지하저수조’ 터키명으로는예레바탄이라고 하는데 거리마다 표지판이 촘촘히 세워져 있어 사람들이 찾기에는 아주 쉬운곳이기도 하지요. 유명한 관광지이다보니 줄을 자주서게 되는데요 길게 줄을 스는 날이면 30분은 족히 걸린답니다.내부의 모습은 상상 그 이상인데요 웅장한 크기며 수많은 기둥과 조명으로 인한 잔잔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특히 세워져있는 기능은 직접맞는것이 아니 옛 신전에서 만들어 남은것이라고 합니다.
터키.(3) 일곱번째로 여행할 곳은 ‘에페소’ 성서에 나오는 에페소가 바로 이곳입니다. 에페소를 추천하는 이유는 고대 로마도시의 모습이 비교적 잘 보존되어 있다는 장점때문입니다. 세계강국으로 위세를 떨쳤던 로마,그 로마가 점령을 했을때 세웠던 로마식 도시들은 지중해일대에 잘 퍼져있지요.
터키.(4) 마지막으로 여행할곳은‘반 호수’ 사실 우리나라의 호수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크기에 반 호수는 직접 그 앞에서서 보면 그 크기에도 놀라게 되지만 그 신비로움 앞에서 한동한 넋을잃게 됩니다. 정말 괴생명체라도살것같은 느낌이 드는 이 호수는 그 잔잔한 물결이 오히려 상상력을 불러일으킵니다.
1번. 다섯번째 여행지는 아야소피아 성당의 사진을 고르시오. 1. 2. 3. 4. 5.
2번. 마지막으로 여행한곳은 어디일까요? 1. 반 호수 2.지하저수조 3.아크로 폴리스 5.라스토케 4.스플리트
여기까지! 지금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제작자-정유진.김시원 조사자-안효진.신지현.강한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