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likes | 420 Views
< 제 44 회 도서관 주간행사 > 초대합니다 ♬ 제 1 회 도서관 음악회 약대 오케스트라 ‘ Concerto Grosso’ 연주회 ◈ 일시 : 2008 년 4 월 10 일 ( 목 ) 오후 2 시 ◈ 장소 : 도서관 2 층 로비. (6) 人生のメリ - ゴ - ランド ( 인생의 회전목마 ) - Hisaishi Joe 애니메이션 영화 ' 하울의 움직이는 성 ' 삽입곡
E N D
<제44회 도서관 주간행사> 초대합니다 ♬ 제1회 도서관 음악회 약대 오케스트라 ‘Concerto Grosso’연주회 ◈일시 : 2008년 4월 10일 (목) 오후 2시 ◈ 장소 : 도서관 2층 로비 (6) 人生のメリ-ゴ-ランド(인생의 회전목마) - Hisaishi Joe 애니메이션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삽입곡 일본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주인공인 하울과 소피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장면에서 나왔던 곡입니다. 이 음악을 주문받은 작곡가 Hisaaishi Joe는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바람의 느낌을 담기 위해 주로 현악기를 사용하고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소속 트럼펫 연주자의 독주를 이용해 독특한 영화의 분위기를 살려냈습니다. 특히 이 곡의 제목 '인생의 회전목마'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직접 붙였다고 합니다. (7) 마법의 성 - 더클래식 1994년에 발매한 가수 더 클래식 1집에 수록된 곡으로 김광진이 작사, 작곡 하였습니다. 당시 앨범을 내고 나서 다른 가수들이 부르고, 또 현재까지 리메이크 돼서 불려지기도 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곡입니다. 그냥 노래를 듣지 않은 채 가사만 본다면 마치 한 편의 동화를 시로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이 드는 아름다운 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대 오케스트라 ‘Concerto Grosso’ 소개 ▪ 2005년 9월 창립 ▪ 2006년 11월 첫 연주회 ▪ 2007년 4월 단체 합주 시작 ▪ 이후 교내•외 다양한 초대, 봉사, 합동연주로 활발한 공연 활동 중 ▪ 참가자 - 플릇: 박지윤(06), 서 은영(06), 김민재(07), 김지현(07) - 호른: 윤라영(07) - 바이올린: 박하나(06), 이규희 (06), 이은지(06), 조주연(06), 박 민지(07), 박원경(07), 박현희(07), 최은아(07) - 비올라: 차미라(06) - 피아노: 김수연(06)
<제 44회 도서관 주간 행사> ☺도서 할인 판매: 4월 14일 – 16일 / 도서관 로비 ☺ 도서 전시: ‘세계를 움직인 100권의 책’ 4월 10일 – 5월 17일 / 도서관 로비 ☺ 영화 상영: ‘그 해 여름’4월 15일 / 대강의동 202호 Program 및 곡 해설 (1) Salut d'Amour(사랑의 인사) - E. Elgar 영국을 대표하는 작곡가인 엘가가 아내를 위해 만든 곡으로 로맨틱한 선율과 부드러운 진행으로 지금도 많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내를 향한 그의 사랑이 너무도 상냥한 형태로 담겨 있어 아내가 준 사랑에 대한 감사함과 겸손함 또한 느껴지는 곡입니다. + 영화 '미술관 옆 동물원' 삽입곡 (2) O! Sole Mio(오! 나의 태양) - Eduardo Di Capua O! Sole Mio는 경쾌한 멜로디와 태양을 찬양하는 가사가 시너지를 일으켜 단순한 선율 이상의 음악을 이루고 듣는 우리에게 마치 나폴리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1898년 나폴리 출신의 작곡가 Eduardo Di Capua가 곡을 쓰고 Giovanni Capurro가 가사를 썼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첫 알파벳 O때문에 곡 제목을 '오, 나의 태양'이라고 해석하시던데 여기서 O는 나폴리 방언으로서 이탈리아 표준어로는 남성형 정관사 'il'을 뜻합니다. 이 곡을 들으면 이탈리아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머리 속에 저절로 그려지는 듯 합니다. 그래서인지 지금까지 전세계에 널리 알려져 이탈리아의 대표 가곡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3) Serenade to Spring - Rolf Lovland(Secret Garden) 플릇 앙상블로 편곡한 이 곡의 원곡은 New age 그룹인 Secret Garden의 'Serenade to Spring'입니다.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음악가 시크릿가든(Secret Garden)은 노르웨이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인 Rolf Lovland 와 아일랜드 태생의 바이올리니스트 Fionnuala Sherry에 의해 결성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원곡보다 리메이크하여 가수 김동규가 부른'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라는 노래로 더 잘알려져 있고, 서정적이면서 부드럽고 또 사랑스러운 선율로 결혼식의 축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4) The Last Waltz - 심현정 영화 '올드보이'에서 미도테마로 삽입되었던 곡으로 잘 알려진 곡입니다. 영화 속 에서는 '올드보이'의 분위기에 걸맞게 클라리넷으로 연주하여기괴하면서 음울한 느낌을 내었고, 이 곡을 현악과 관악이 함께 연주하여 영화 속 음울했던 분위기보다는 좀 더 왈츠다운, 환상적인느낌을 내었습니다. 마치 가면무도회에서 남녀가 왈츠를 추고 있는 듯한 이미지가 떠오르게 하는 Concerto Grosso만의 The Last Waltz입니다. (5) A Lover's Concerto - Sarah Vaughan A Lover's Concerto는 미국 뉴저지주 태생의 재즈 가수, Sarah Vaughan의 1965년 작품으로, 홍콩 여배우 '진혜림'이 자신이 출연했던 영화 친니친니>에서 이 곡을 리메이크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우리나라 영화 '접속'에 삽입되어 인기를 끌었던 크로스오버 작품입니다. 또한, 또렷하고 아름다운 가사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찾고 있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모시는 글 도서관 로비에서 열리는 음악회에 초대합니다. 덕성캠퍼스에 개나리와 목련이 봄을 축하라도 하는 듯 환하게 피었습니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다시 찾아온 봄이 반갑기만 합니다. 덕성여자대학교 도서관은 이 따뜻한 봄날에 2008년 도서관주간을 기념하면서 조촐한 음 악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전문 음악인이 아닌 아마츄어 오케스트라 단원이 보여주는 선율은 우리의 마음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줄 것 같습니다. 도서관과 함께 하는 음악회에 오셔서 잠시나마 아름다운 선율을 느끼시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도서관장 유재옥 < 특별 초청 피아노연주 > * 김 지 수 (LG 화학) 곡목 : Scherzo Op. 31 No. 2 B Flat Minor F. -Chopin F.